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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Aileron Reversal

Byunpa24 2021. 12. 8.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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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leron Reversal: 항공기 선회시, 선회하고자 하는 반대방향의 에일러론은 내려 양력을 추가적으로 발생시켜 롤 모멘트를 만듬

ex) 우선회를 하고 싶으면 보통은 요크를 오른쪽으로 돌려 오른쪽 에일러론이 올라가고 왼쪽 에일러론은 내려가게 된다.

이때 내려간 왼쪽날개는 AOA(받음각)이 커져 양력을 많이 받아 상승하려는 특성을 가지게 되고, 

오른쪽 날개는 받음각이 줄어들어 하강하려는 특성을 가지게 된다. 그래서 받음각의 차이를 이용, 양력을 조절하여 선회를 하게 된다. 

수직성분이 약해져서 하강하려는 경향을 보여줘 기수를 들어줘 고도를 유지할 수 있다. 

 

고속 항공기에는 내측 에일러론과 외측 에일러론이 있다. 외측 에일러론은 더 큰 모멘트를 발생시킨다. 보통 고속비행기에서는 저속에서는 외측 에일러론, 고속에서는 내측 에릴러론을 사용한다. 고속에서는 날개의 강성이 약해지기 때문에 고속의 압축성 효과로 인하여 날개가 비틀어 지게 된다. 

 

즉, 고속에서는 선회를 위해 외측 에일러론을 사용하는 경우

1) 강성이 약한 날개는 비틀어지게 되어 ---> 날개앞전이 내려가게 되고 --> 이로 인해 오히려 받음각이 작아지고 양력이 줄어들게 되는 현상이 발생. 양력이 증가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줄어들게되처 에일러론 역효과(Aileron Reversal)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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